Sally

평창올림픽 개막식 천상열차분야지도의 의미? 본문

ISSUE

평창올림픽 개막식 천상열차분야지도의 의미?

샐리이야기 2018. 2. 10. 19:09

2018/02/08 - [BOOK PROJECT] - [BOOK PROJECT 1st] 페미니즘 책 추천 : 여혐, 여자가 뭘 어쨌다고

[ 평창올림픽 개막식에 나온 지도에 의미 : 천상열차분야지도 ]

 

 

안녕하세요 Sally예요.

어제 평창올림픽 개막식 다들 봤죠?

정말 멋졌어요ㅎㅎㅎ

 

 

 

개막식을 보는데 

아름답게 밤하늘을 수놓은 장면! 보셨나요?

아이들이 천문도를 발견한 장면 뒤에 이 지도가 나왔어요!

 

 

 

 

아름답지만,

 이 지도의 의미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아요!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그래서 천상열차분야지도는 조선에 건국되었지만,

지도가 담고 있는 하늘은 조선의 하늘보단

고구려의 하늘이라고 볼 수 있어요.

 

 

 

 

조선을 건국한 분

 

태조 이성계죠!

이성계는 새로운 왕조를 열면서, 혼란스러운 시기를 보냈어요.

 

 

'우리는 고려인이야!'라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왕조 '조선'을 알려야 했어요.

 

 

 

그런 혼란스러운 시기 속에서!

사라진줄 알았던 고구려의 '천문도'가 발견이 되었어요.

 

 

이성계를 비롯한 조선 건국 세력은 천문도를 발견하고

이걸 기반으로 하여 천상열차분야지도를 만들었어요!

 

 

 

 

 

'이성계야 말로 하늘이 내린 진정한 왕이다'

라는 정통성과 권위성을 주장할 수 있었죠.

 

 

 

고구려의 하늘을 이어받음.

고구려의 역사를 그대로 이어받음.

= 국가의 정통성역시 확립되었다!

할 수 있다는 거죠!

 

 

 

 

 

그럼!!!!!!!

고구려의 역사를 이어받았다는 의미를 가진

이 지도가 개막식에 나온 이유는??

 

 

 

 

고구려의 역사 또한 우리나라의 역사이다!

의미를 전세계에 알리고 있는거죠.

 

 

동북공정에 맞서는 우리나라 올림픽 개막식

너무 멋지지 않나요?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버튼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