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ly

광파오븐 초코칩 쿠키 만들기 레시피 (바삭바삭) 본문

COOKING

광파오븐 초코칩 쿠키 만들기 레시피 (바삭바삭)

샐리이야기 2019. 1. 13. 01:51

[ COOKING:초코칩 쿠키 만들기 ]

 

 

안녕하세요! Sally입니다 :)

저는 크리스피한 음식 중독자에요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핵존맛 바삭바삭)

초코칩 쿠키 만들기!!!!!!!

 

 

식감소리 먼저 듣고 시작할까요?

 

 

 

 

 

 

--------------------------------------재료---------------------------------

(중간크기 쿠키12개 기준)

*중력분 150g 

 코코아가루 20g

설탕 70g

베이킹파우더 5g

계란 1개

소금 세 꼬집

*버터 70g

초콜릿

*견과류

 

* 베이킹에는 박력분이 더 좋다고 해요. 저는 중력분뿐이여서 중력분을 사용하고 베이킹파우더를 넣었어요.

박력분을 사용한다면 베이킹파우더를 조금만 넣어도 되겠죠?

 

* 버터는 꼭 해동된 상태로 사용해주세요

저는 전자렌지에 돌렸어요~

 

* 아몬드, 땅콩가루를 준비했어요.

기호에 따라 안넣으셔도 되고, 더 넣으셔도 되요.

----------------------------------------------------------------------------------------------------

 

 

시작해볼까요? :)

 

 

 ✅ 반죽 ✅ 

박력분 150g, 설탕70g, 코코아가루 20g을 체에 걸러주세요

입자가 더 고와진답니당 ㅎㅅㅎ

 

 

 

계란 1개, 소금 세 꼬집, 베이킹파우더 5g, 버터70g

✔버터는 꼭 녹인 상태로!

저는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사용했어요~

 

 

쉐킷 쉐킷!

사실 섞는 과정에서 너무 안섞여서 우유를 조금 넣으려다가

거의 쏟다싶이 했어오...

 

 

 

(입틀막)

그래서

+ 중력분, 코코아가루......

밑에 사진엔 갑자기 반죽색이 어두워져 있을거애오...

 

꼭 참을성을 가지고 끝까지 반죽을 해보고 난 후!

우유로 농도를 맞춰줘야 합니다요ㅎㅅㅎ

 

 

 

 

 

✅ 초콜릿&견과류 ✅ 

아몬드, 초콜릿, 땅콩가루 투하!!!!!!!

*아몬드와 땅콩가루는 선택임니다 여러분

그런데 아몬드진짜 넘후 마싯쪙......

 

초콜릿은 조각내주시고, 아몬드는 절구통에 살짝 빻아줬어요.

초콜릿이랑 견과류를 조금 남겨두고 모양만들때 박아주면 쿠키가 더 예뻐지겠죵?

(저는 제가 다 먹을거라서 모양따위 중요하지 않았ㅋㅋㅋㅋㅋㅋ)

 

 

 

견과류와 초콜릿이 매우 예쁘군요.....

 

 

 

 

끼햐 반죽 완성!!!!!!!!!!!!!!!!!!!!!!!!!!!!!!!!!!

 

 

 

 

✅ 베이킹 ✅ 

오븐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저는 오븐이 없기때문에 광파오븐으로 대체해서 구워볼게요 :)

(온도는 오븐과 같습니다)

호일(종이호일도 상관없음)을 깔고

기름칠을 살짝해줍니다 ㅎㅅㅎ

 

180도로 10분간 예열-

 

 

 

반죽을 조금 떼서,

 동그랗게 말아준 후

넙적하게 펴주세요!

 

지금은 한번 먹을 분량만 구웠어요!

광파오븐이 좋지만 너무 좁아서..불편......

 

 

이제는 좀 굽자 제발

네 구워줍니다ㅋㅋㅋㅋ

180도에서 15분간 구워줍니다 :)

 

원하는 식감에 따라서 시간을 조절해주세요

저는 극강의 바삭함을 원해서 30분이나 구웠답니당ㅎㅅㅎ

 

 

 

띵♪

 

 

바삭바삭한 초코칩 쿠키 완성 :)

 

마지막에 5분정도 더 구울 때 온도를 220도에 맞춰놔서

초콜릿이 살짝 타버렸어요 헝 ㅠㅠㅠㅠㅠ

200도 이상 넘지 않게 잘 확인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