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ly

노래로 영어 공부하기 TIP 본문

MUSIC

노래로 영어 공부하기 TIP

샐리이야기 2020. 2. 26. 20:49

안녕하세요. 샐리입니다!

많은 분들이 영어공부를 하면서, 팝송을 들을 때도 가사를 해석해보려고 시도하시죠. 

그런데 생각보다 해석이 잘 안되서, 검색창에

"000000 가사해석"

라고 검색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리고는 해석보고 "아 이런 뜻이구나-"하고 넘겨버리는 ㅎㅎ경우가 많아요.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영어공부방법은 

제가 스스로 터득해서 하고 있는 방법인데요, 미드 쉐도잉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냥 가사해석을 보고 듣는다고 해서 내 언어가 되진 않으니까요!

자 그럼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1. 노래를 들으면서 스스로 해석을 시도한다. 

2. 포스트를 보며 해석이 맞는지 확인한다.

3. 문법과 표현들을 안다.

4. 주요 표현들을 체크해서, 그 표현을 활용해서 문장을 만들어본다.

5. 노래를 들으며 액센트와 발음을 익힌다.

첫 포스팅할 "part of your world"노래로 예시를 들어볼게요.

 

1단계,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 해석하기.

part of your world-jodi benson (벅스뮤직 캡쳐)

 

maybe he's right -> 아마가 그가 맞을 수도 있어.

maybe there is something the matter with me -> 아마도 나에게 문제가 있을 수도 있어.

등등 노래를 들으며 바로바로 직역을 시도하는 겁니다!!!

 

2단계, 포스팅과 내가 해석한 내용을 비교한다.

 

Comments